참고링크 - 박현숙 강의 : 결혼과 가정 ( 적극 추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수님께서 우리 뒤에 계실 때도 있습니다.환호하는 무리 뒤로 오셔서 울고 있는 한사람을 위로하시는 분입니다.

목포 로뎀나무 교회에서 설교했습니다.
아내의 오후 강의 설교 파일을 올렸는데, 오전 예배에서 제가 한 설교를 올립니다.

주제:  광야에서 공급하시는 하나님
본문: 신명기 8: 1-4

개요: ( 급하게 개요를 적었네요. 다음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설교를 직접 들으면 개요와 다를 수 있습니다^^)
1) 하나님은 광야에서 말씀을 주시고, 그 것을 순종하며 지키라고 말씀하신다. 우리가 받은 말씀을 순종하고 실천하면 광야에서도 번성하고, 그 이후 들어가는 가나안에서 승리할 수 있다.

2) 성경에서 자주 오해되는 광야란 어떤 곳인가? 죄 많은 이 세상이 아니다. 그곳은 차라리 애굽일 수 있다. 출애굽 이후에 홍해의 기적을 지나 들어간 곳, 하나님의 말씀이 임하고 아침마다 만나를 먹고 반석에서 샘물이 나온 곳이다. 신약 시대의 설명으로는 교회다. ( 행 7:38 참고) 광야의 목적은 전쟁을 이기기위해 하나님의 훈련과 공급을 경험하는 것이다. 교회 생활이 광야 생활이 될 수 있다.

3) 광야 훈련은 겸손과 굶주림이다.  교회에서 우리는 겸손함을 배워야 한다. 우리가 주릴때, 다음 날 만나를 기대하듯,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기대할 수 있다. 광야는 시험(test)을 받는 곳이다. 승리를 위해..

4) 예수님은 광야에서 굶주렸지만,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마귀의 시험을 이겼다.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배우고 승리하셨다. 신명기 8:3의 말씀을 믿음으로 마귀를 이겼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 광야에서 공급하시는 하나님)
(광야에서 공급하시는 하나님.MP3) 다운로드 
www.webhard.co.kr   ID: wtcwtn  PW:yw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