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주에 '마라톤과 영성'이라는 주제를 5번에 나눠 글을 올렸습니다. 그 글의 기초는 예수전도단 대학사역 리더쉽웍샵 에서 발제겸 강의한 것입니다. 웍샵이 있을 때 마다 '전략' 강의했는데 이번에는 가벼운 주제를 가볍게 다뤘습니다^^

    달리면서 느낀점, 배운점을 5가지 내용으로 소개했습니다. 함께 사역하는 리더쉽 팀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나눈 것입니다.

    리더로서 함께 사역하는 간사들의 건강이 늘 마음쓰입니다. 특히 대학 사역은 워낙 바쁘게 진행되기 때문에 건강 관리가 어렵고, 주로 늦은 시간에 먹기때문에 체중 관리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의 모범이 되려고 지난 1년을 노력했습니다. 정확하게 1년 전, 극심한 허리 디스크 통증으로 2주간 입원 치료후, 500m도 걷지 못하던 내가 이제는 5km 이상을 쉬지 않고 뛸 수 있다는 것이 대단한 일입니다. 그동안 1년동안 열심히 운동한 결과입니다. 이제는 공이 앞에 없어도 달릴 수 있고, 축구보다 달리기가 더 재미있습니다. 대단한 변화입니다^^

    YWAM은 17개의 기본 정신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먼저 행하고 가르치라 ' 는 기본 정신 12번은 모든 강사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말씀입니다. 체중 조절이나 건강 관리에 대하여 강의하려면 내가 먼저 행하고 가르쳐야 합니다. 두 부분 모두 거의(?) 성공 단계입니다^^ 달리면 동시 해결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의한 내용을 오디오 스트리밍과 MP3 파일로 웹하드에 올립니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CMK웍샵-달려야 산다.mp3 다운로드 안내
www.webhard.co.kr  ID:wtcwtn  PW:ywam


running log (2008.4.29) 오래만의 축구해서 근육통이 남아있다. 몸을 풀 겸  6분 40초/1km의 속도로 6.5km를  달리다. 이제 6km 정도를 달려도 호흡이 거칠어지지 않는다. 기적이 일어나다. 아내가 드디어 달리기 시작하다. 4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