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검색해보니 '전략' 단어가 들어간 단체가 많습니다. 남북 전략 연구소, 대구전략 산업기획단, 국가경영 전략 연구원, 한국 전략문제 연구소,미래전략 연구원등 다양한 기관들이 전략을 강조합니다. 전략의 사전적 의미는 '전쟁을 전반적으로 이끌어 가는 방법'이지만, 이제는 비 군사적인 분야에서 더 많이 사용되는 일반 용어가 되었습니다.
열정과 의지로 성취할 수 있는 단순한 일도 있지만, 대부분의 과제들이 '전략'적일 때 실현 가능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전략이 복잡할 필요는 없습니다. 열방대학에서 설교한 내용을 중심으로 블로깅하는 '승리의 전략 기기천'은 3 종류의 단순한 전략으로 일상에서 쉽게 적용 가능합니다. 연재되는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승리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성경 본문  신명기 7:17-24
주제: 승리의 전략 기기천( 기억하라 기대하라 천천히 하라)
 1.하나님이 하신 일을 기억하라!
 2.하나님이 하실 일을 기대하라!
 3. 하나님과 함께 천천히 하라!

프리젠테이션 설교를 들을 수 있는 곳을 링크합니다.
제주 열방대학(www.uofnjeju.net)  목요 예배 2008.12.4 ( 클릭하면 연결됩니다) 

전략 2. 기대하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님이 하신 일을 기억함으로 자신감을 갖게 된다면, 하나님이 하실 일을 기대하면 여유있는 리더가 됩니다. 모든 일을 잘 하는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최선의 강도는 다르겠지만, 점점 늘려가면 되겠지요.
   열심히 했는데 안되는 일도 있을겁니다. 내가 하다 남은 일은 하나님이 왕벌을 보낸다고 약속하십니다. 왕벌은 내가 미처 준비못한 하나님의 복병입니다.  재정이 많이 필요한 프로젝트나 많은 사람들이 필요한 일도 있을겁니다. 할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하세요. 하나님이 남은 일을 도와주십니다.  이것을 믿는 믿음이 승리를 가져옵니다.

    저희 부부가 결혼한 선교사 동산에는 22명의 선교사의 묘가 있습니다. 그 들 중에는 한국에 도착해서 선교 사역을 충분히 다하지 못하고 죽은 선교사도 있습니다. 그들의 삶과 사역도 귀합니다. 비전이 있었지만, 생전에 이뤄지지 않았겠지요. 그렇지만 승리자입니다.
한국에 온 것만으로도 최선을 다한 삶이었습니다. 완성하지 못하고 남은 사역은  많은 한국인과 동료 선교사들로 인해 진해되었을겁니다. 결국은 호남지역 복음화에 큰 공헌한 훌륭한 삶을 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콕 국제공항 라운지에서 뉴질랜드 오클랜드로 가는 비행편을 기다리면서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출발 직전이라 교정도 못보고 일단 여기까지 글을 올립니다. 하나님이 하실 일을 기대하는 새해되시기 바랍니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running log :
1월 14일 : 태국 치앙마이에서 채소 중심으로 소식하면서 근육운동과 수영을 계속했습니다. 2~3미터 깊이의 수영장이라 재미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