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명기에는 이 시대의 한국 교회에 적용 가능한 내용이 많습니다. 애굽의 노예에서 해방된지  40년이 지난 두번째 세대가 가나안에 들어가기 직전에 신명기를 받았습니다.
해방과 전쟁이후  50년만에 국제 사회의 영향력이 커지는  대한민국도 하나님의 말씀에서 배워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제는 성숙한 선교가 진행되고, 이 사회의 각 영역에서 복음으로 변화되는 승리가 이뤄지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하신 일을 기억하고 하나님이 하실 일을 기대해야 합니다. 기억과 기대의 다음 단계는 '천천히 하라'는 말씀을 지켜 순종하는 것입니다. 신명기 7장에서 가르치신 승리의 전략의 중요한 부분은 일을 진행하는 속도입니다.

성경 본문  신명기 7:17-24
주제: 승리의 전략 기기천( 기억하라 기대하라 천천히 하라)
 1.하나님이 하신 일을 기억하라!
 2.하나님이 하실 일을 기대하라!
 3. 하나님과 함께 천천히 하라!

프리젠테이션 설교를 들을 수 있는 곳을 링크합니다.
제주 열방대학(www.uofnjeju.net)  목요 예배 2008.12.4 ( 클릭하면 연결됩니다) 

전략 3. 천천히 하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명기 7장은 하나님이 일하시는 원칙과 방법을 소개합니다. 하나님께서 가나안 민족을 쫓아내실때 그 속도가 중요합니다.천천히 하셨습니다. 우리에게도 급하게 일하지 말라고 강조합니다.
     빨리한다고 잘 되는 것이 아닙니다. 조급하게 일하면 오히려 예상하지 못한 잘못된 일-
깨어진 관계, 불필요한 오해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신명기 7장에서는 이것을 들짐승이라고 표현합니다. 들 짐승이 한,두마리면 극복할 수 있어도 번성할 정도로 많아지만 우리가 다치게 됩니다. 급하게 일 하는 습관이 굳어지면, 언젠가 큰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세상의 일반적인 개발도 급하게 하면 부작용이 있습니다. 중국의 물 부족 상황도 이와 유사합니다. 중국은 풍부한 수량이 있는 나라인데도 심각한 물부족을 겪고 있습니다. 아주 빠른 공업화로 중국은 발전했지만 공업 용수가 부족해서 농업 용수까지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지하수 관정이 400~600M까지 내려갔습니다. 지하수가 부족하면 지표수는 더 빠른 속도로 마르게 되고, 이는 사막화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이미 북경 근방 70Km까지 사막화가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님과 함께 천천히 일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세번째 승리의 전략으로, 일을 이룬 다음에 지치지 않게 되는 하나님의 안전 장치입니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running log :
1월 26일 : 설날 연휴기간에 온 가족이 모여 떡국을 두그릇 먹고 이것 저것 먹은게 많았습니다^^ 소화시킬겸 무거운(?) 몸으로 눈 덮힌 하천 길 11Km를 달렸습니다.
미끄러운 길에 적응된 후반부 5Km는 아주 빠른 속도로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