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캠퍼스 워십에서 프리젠테이션으로 설교한 내용을 다시 정리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화면을 따라가며 설교를 들을 때와 전달력이 다르겠지만, 차분히 정리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부르심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기 바랍니다.

성경 본문 : 마가복음 1:40-45 / 마태복음 9:9-10
제목: Becoming Changer
주제: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이 되자
사용된 소재: 제인 오스틴의 삶을 다룬 영화  Becoming Jane
                  Multi Membership / 로마제국시대의 세금제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언어들은 문명의 발전과 더불어 새로운 단어들이 만들어집니다. 전 세계적으로  국제적 의사소통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영어도 날마다 새로운 단어가 파생되고, 문명의 속도가 빠를수록 더 많은 단어들이 사용됩니다. 그 중에서 'multi'로 시작되는 단어는 이미 300개가 넘을 정도로 현대 문명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단어가 되었습니다.
   
    우리 생활에서 이미 익숙하게 사용하는 멀티미디어, 멀티태스킹, 멀티플레이어 같은 단어외에도 멀티테라피, 멀티포커스,멀티컬러, 멀티탭등 아주 많습니다.

   미래에는 다양성을 강조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게 더 많은 멀티 파생어가 나올겁니다. 이 중에서 이번 강의에서 강조하는 멀티멤버쉽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소명을 받은 크리스챤에게 특히 중요한 단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리스챤은  멀티멤버쉽에 익숙해야 합니다. 이는 세상과 복음에 소속감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교회 생활은 잘하는데, 세상에서 방황한다면 기초가 흔들리는 크리스챤입니다.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원은 세상에서 교회로 빠져 나온 것이 아닙니다. 구원받은 이후에 오히려 세상에 대한 소속감은 더욱 중요합니다. 복음으로 무장하고 세상에 다시 들어가야합니다.

     세상에서 나오면 우리는 세상을 변화시키지 못합니다. 구원받은 백성으로서 우리의 정체성을 '세상의 빛, 세상의 소금' 이라고 예수님은 단순하고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빛이 세상을 나오면 세상은 더욱 어두워집니다. 소금이 떠난 세상은 부패하고 썩게됩니다. 복음으로 내 자신이 먼저 변화되고 무장한 후 세상에 들어가서 승리하는 멀티 멤버쉽 크리스천, 진정한 예수님의 제자가 됩시다. win the campus, win the nations!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속됩니다^^)